모든 능력과 모든 권세(Above All) - A코드 찬양, 부활절, 부활주일, 고난주간 찬양 묵상/콘티
1. 개요
이번에 소개할 찬양은 사순절 기간이나 고난주간에 많이 묵상하게 되는 가장 대표적인 찬양인 '모든 능력과 모든 권세(Above All)'라는 찬양입니다.
4월 2일부터 4월 8일까지 고난주간으로 보내기 때문에 이 찬양을 소개하려 합니다.
2. 노래의 역사
이 찬양은 찬양인도자들 사이에서 정말 유명한 폴 발로쉬(Paul Baloche) 와 레니 르블랑(Lenny Leblanc)과 함께 만든 노래입니다. 이 찬양은 CCM계의 그래미상으로 불리며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도브 어워즈(Dove Awards)에서 2002년, 2003년 올해의 노래로 수상하기도 했으며, 폴 발로쉬는 2002년 올해의 송라이터상을 수상했습니다. 더 이상 말해봐야 입만 아픈 당대 최고의 찬양이었고, 지금도 여전히 많은 분들의 심금을 울리는 찬양으로 남아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아주 아주 좋아합니다. 우리나에는 올 네이션스 경배와 찬양 앨범에 수록되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폴 발로쉬의 원곡을 들어볼까요?
3. 악보
4. 가사
모든 능력과 모든 권세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주님
세상이 측량할 수 없는 지혜로
모든 만물 창조하셨네
모든 나라와 모든 보좌
이 세상 모든 경이로움보다
이 세상 모든 값진 보물보다
더욱 귀하신 나의 주님
십자가 고통 당하사
버림받고 외면당하셨네
짓밟힌 장미꽃처럼
나를 위해 죽으셨네 나의 주
5. 정리
A코드 느린 찬양인 이 곡은 특히 사순절, 부활절, 부활주일, 고난주간, 종려주일 등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묵상하는 주에 많이 불려지는 찬양입니다. 저는 평소에도 기타치면서 많이 부릅니다^^;; 함께 부르면 좋은 찬양으로는 '우리 때문에'라는 찬양을 추천합니다. 벌스 부분과 후렴 부분의 강약 조절을 잘해서 부르는 게 중요합니다! 저는 이 찬양을 처음 들었을 때 짓밟힌 장미꽃처럼 나를 위해 죽으셨네 라는 가사가 머리속에 오래오래 남았습니다.
* 제목 : 모든 능력과 모든 권세(Above All)
* 코드 : A코드
* 박자 : 4/4박자
* 속도 : 느리게
* 찬양콘티 연계 : '우리 때문에(We are the Rea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