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CCM)/찬양콘티
#2 찬양콘티 [고난주간, 부활주일 찬양, G코드 찬양]
찬양 큐레이터
2023. 4. 6. 19:44
반응형
개요
매주 찬양콘티를 짜고 찬양 인도를 하고 있는 전국의 모든 찬양 리더들을 존경합니다! 부활절, 고난주간, 사순절, 감사절, 성탄절, 청년주일 등 어떤 절기가 되면 찬양 콘티 짜는 데 더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절기에 상관없이 찬양을 선곡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어느 정도 신경을 쓰면서 찬양을 고르는 편입니다. 그리고 저는 제일 어려운 부분이 빠른 찬양과 느린 찬양의 점유율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느린 찬양을 좋아하는데 전체적인 분위기를 생각하면 빠른 찬양은 빠질 수 없는 것 같아요.(회중의 연령대나 어떤 예배냐에 따라 달라질 듯)
찬양 list
1. “주의 이름 높이며”
2. “문들아 머리 들어라”
3. “약할 때 강힘되시네”
4. “십자가 그 사랑”
첫 곡으로 ‘예배합니다’ , ‘평안을 너에게 주노라’ 같은 느린 찬양을 한 곡 하고 빠른 찬양으로 넘어가도 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만나 가장 먼저 하신 말씀이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라고 하셨습니다!
악보
정리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사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음의 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신 역사적인 사실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 역시 영원한 죽음을 이기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 생명을 얻었음을 뜻합니다. 부활절은 어느 종교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기독교만의 절기이며, 저는 축제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고난주간을 보내고 드리는 예배이기에 기쁨이 더 커질 수 있도록 예배 찬양을 기도로 잘 준비하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