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코드 찬양]예수 우리 왕이여 악보/가사/찬양소개/콘티꿀팁/찬양멘트
개요
이번 찬양은 제가 예배 첫 찬양으로 가장 많이 불렀던 A코드 찬양 "예수 우리 왕이여" 입니다.
이 찬양은 독특한 이력이 있습니다. 복음성가 CCM으로 출발했다가 한국 찬송가공회에서 2006년에 출간한 새 찬송가 38장에 추가되어 현재는 복음성가와 찬송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찬양입니다. 번역 저작권 문제로 가사를 개사했지만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원곡을 많이 부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커스 소진영 간사님이 인도한 버전으로 들어보겠습니다.
* 출처 : MARKERS WORSHIP
소개
이 곡은 미국도 영국도 호주도 아닌 북아일랜드 벨파스트 출신인 폴 카일(Paul Kyle)은 1953년 지난 수백 년 동안 신구교 간의 종교분쟁이 끊이지 않았던 곳입니다. 그곳에 독실한 장로교 그리스도인의 가정에서 태어나,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정신과 의사가 된다. 그리고 고등학교 지리교사인 힐러리를 아내로 맞아 행복한 가정을 꾸민다. 그러던 어느 날 처남과 친한 친구가 가톨릭 맹신도에게 살해되는 비극을 경험하는데, 이 사건이 그의 인생에 전환점을 던지는 계기가 되었고, 의사를 그만두고 찬양사역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한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하나님이 시편 22편의 말씀으로 폴 카일을 위로하셨고, 그것이 이 곡의 가사가 되었습니다.
가사
예수 우리 왕이여 이곳에 오소서
보좌로 주여 임하사 찬양을 받아주소서
주님을 찬양하오니 주님을 경배하오니
왕이신 예수여 오셔서 좌정하사 다스리소서
Jesus, we enthrone you
We proclaim you are king
Standing here, in the midst of all
We raise you with our praise
And as we worship fill the throne
And as we worship fill the throne
And as we worship fill the throne
Come lord Jesus and take your place
악보
정리
A코드 찬양인 이 곡은 우리나라 예배 찬양으로 정말 많이 불려지는 찬양 중 한 곡입니다. 저는 "우리 왕이여" 라는 가사를 "나의 왕이여" 라고 바꿔서 많이 부릅니다. 한번 해보시면 너무 좋을 거예요!
정말 짧은 가사이지만 깊은 울림이 있습니다. 우리가 주님을 왕이라고 입술로 고백하지만 우리 마음속 깊은 곳을 들여다보면 주님보다 더 크게 여기는 것이 있지 않습니까? 저는 이 찬양을 부를 때마다 주님께서 저에게 말씀하시는 음성이 들려집니다.
"내가 정말 너의 왕이냐? 너는 정말 나를 왕으로 모시고 있느냐?" 라고...
세상의 것들에 혈안이 되어 아등바등 몸부림치고 있을 때마다 멘탈을 잡기 위해 부르는 찬양입니다.
내가 무엇을 최우선순위로 두고 살아햐 하는지, 지금 내가 가장 소중하게 여겨야 할 것이 무엇인지, 나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짧은 가사이지만 반복해서 부르다 보면 폴 카일이 우리에게 주려고 했던 메세지를 느낄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연계 찬양으로는 "주께 가까이" 추천합니다.
1. 제목 : 예수 우리 왕이여
2. 만든 이 : 폴 카일
3. 박자/코드 : 4/4박자, A코드 느린 찬양
4. 연계 찬양 : 주께 가까이
5. 추천 절기 : 예배 첫 찬양
6. 말씀 :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계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니이다(시편 22편 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