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코드 찬양]주께 가까이(Bem Perto Está)-남미 워십 찬양 악보/가사/콘티/멘트/소개
개요
이번 찬양은 제가 예배 콘티로 많이 넣었던 찬양인데 이미 포스팅했다고 생각했으나 하지 않았던 찬양입니다. 한국 교회 예배 찬양으로, 찬양 인도자의 찬양 콘티에 오랜 시간 A코드 단골 찬양으로 선택받은 "주께 가까이(Bem Perto Está)"라는 찬양입니다.
저는 소리엘과 어노인팅 앨범에 있는 곡을 많이 들었는데 원곡은 '남미워십찬양' 앨범에 수록된 브라질 찬양입니다.
* 출처 : CCMHUB Offucual
소개
앞서 언급했던것 처럼 현재 한국 교회에서 이 찬양이 정말 많이 불려지고 있는데 가장 익숙한 목소리는 아마도 우리나라 CCM 앨범 중 명반으로 손꼽히는 '어노인팅 5집'에 수록된 강명식 님의 목소리가 아닐까 합니다.
어노인팅이 2005년에 발매했던 이 앨범은 당시에도 엄청난 인기였지만 지금도 완성도 있는 앨범으로 평가받으며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전설적인 앨범입니다.
이 곡을 작사/작곡한 분은 브라질 출신의 음악가 아데마르 드 캄포스(Adhemar de Campos)입니다.
브라질에서 가장 유명한 찬양과 예배 사역자 중 한 명으로, 사람들이 다양하고 친밀한 방식으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일생을 바치고 있습니다. 1985년에 그는 첫 번째 음반을 녹음했고, 1987년에는 독특한 개척 정신으로 기독교 음악의 첫 라이브 앨범을 연주했습니다. 그의 역사는 브라질 가스펠 음악의 역사와 얽혀 있어 1980년대에 그는 뛰어난 성과를 거둔 몇 안 되는 기독교 노래 제작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사역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감동을 주는 시대를 초월한 구성으로 세대에 영향을 미치며 진정한 그리스도인 삶의 가치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70세가 되었지만 지금도 활발하게 찬양 사역을 하고 있고 아래 공유해드린 개인 유튜브 채널도 있으니 들어가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원곡자가 부른 "주께 가까이" 들어보시죠!
* 출처 : Adhemar de Campos OFICIAL
악보
가사
주께 가까이 날 이끄소서
간절히 주님만을 원합니다
채워주소서 주의 사랑을
진정한 찬양 드릴 수 있도록
목마른 나의 영혼 주를 부르니
나의 맘 만져 주소서
주님만을 원합니다 더 원합니다.
나의 맘 만져 주소서
정리
이 찬양을 만든 '아데마르 드 캄포스'의 소식을 알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1952년생인데 아직까지 찬양 사역을 하고 유튜브 채널까지 운영하고 있다니...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이제 나이가 곧 마흔이고, 현재 교회에서 맡고 있는 일이 힘들어서 그만하고 싶고,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았습니다.
아직 고민하고 있지만 캄포스의 열정을 보면서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 찬양은 A코드 찬양 콘티에 단골손님으로 봐도 될만큼 정말 많은 교회에서 예배찬양으로 불려지고 있을 것입니다.
연계 찬양은 제이워십의 "더 원합니다", "우물가의 여인처럼", "너희는 가만히 있어(원제: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며)" 추천합니다.
저는 매주 학생들과 함께 찬양을 부르고 있는데 이 학생들이 청년이 되어서도 어른이 되어서도 하나님을 떠나지 않도록 "주님의 사랑으로 채워주세요"라는 소망을 담아서 항상 찬양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른 것도 원하면서 주님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주님만을 원할 때' 우리를 채워주시고 만져주실 줄 믿습니다.
1. 제목 : 주께 가까이
2. 만든 이 : 아데마르 드 캄포스'
3. 박자/코드 : 4/4박자, A코드
4. 연계 찬양 : 더 원합니다, 우물가의 여인처럼, 너희는 가만히 있어
5. 말씀 : 잠언 18장 10절
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