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코드 찬양]하나님의 음성을(원제:시편40편) 악보/가사/소개/멘트/묵상/콘티꿀팁
개요
여러분! 관심 없으시겠지만 저는 오늘 드디어 입원한 지 8일 만에 퇴원을 합니다! 이 찬양이 병원에서 쓰는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오늘 소개할 찬양은 다윗의 시편 40편을 모티브로 하여 만든 '하나님의 음성을'이라는 찬양입니다.
처음 부르게 된 이 찬양은 지금도 여전히 많이 부르고 있고, 좋아하는 찬양 중 하나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 달빛마을 버전으로 들어보겠습니다.
* 출처 : 달빛마을 (Moonlight Village)
소개
음악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던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어느날 시편 40편을 읽다가 말할 수 없는 감동이 밀려와 자기도 모르게 곡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기타를 치며 본인이 만든 노래를 불렀고, 친구들도 따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 친구들은 각자 자신의 교회에서 이 노래를 불렀고, 어느새 한국 교회 전체가 즐겨 부르는 찬양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예전에는 작자/작곡자를 모르는 노래가 제법 있었다고 합니다.
찬양집에 등재하고 싶어 이 찬양을 만든 사람이 누구인지 수소문 끝에 '김지면' 이라는 대학생임을 확인하고 소정의 대가를 지불한 뒤 정식으로 찬양악보집에 등재되었습니다.
정규 앨범으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즈 가수인 나윤선 님이 1994년 '나윤선 복음성가 1집'을 통해서 최초로 발표되었습니다.
악보
가사
1절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기도하면
귀를 기울이시고 내 기도를 들어주신다네
깊은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주시고
나의 발을 반석위에 세우시사 나를 튼튼히 하셨네
새노래로 부르자 랄라라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새 노래로 부르자 하나님 사랑을
2절
주를 의지하고 교만하지 않으면
거짓에 치우치치 아니하면 복이 있으리라
여호와 나의 주는 크신 권능의 구주라
주의 크신 권능으로 우리들을 사랑하여 주시네
새 노래로 부르자 랄라라 하나님께 올릴찬송을
새노래로 부르자 하나님 사랑을
정리
인생을 살다 보면 우리도 다윗과 같이 깊은 웅덩이와 수렁에 빠질 때가 있습니다. 내가 잘못해서 그런 거면 그나마 괜찮은데 나는 잘못한 것도 없는데 상황과 환경이 안 좋아지면 사람은 본성적으로 불평, 원망하며 낙담하게 됩니다. 그러나 다윗은 한결같이 하나님께 도움을 청했습니다. "주님만이 나의 도움이시며, 나를 건질 자는 주님밖에 없으니 지체하지 마소서" 라고...
우리도 다윗처럼 본성을 거슬러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소망의 노래를 부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코드 찬양콘티에 자주 등장하며, 어떤 곡과도 잘 연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제목 : 하나님의 음성을(시편 40편)
2. 만든 이 : 김지면
3. 박자/코드 : 4/4박자 C코드 느린찬양
4. 연계 찬양 : 주 품에,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5. 추천 절기 : 예배 찬양, 수련회 찬양
6. 말씀 : 시편 40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