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CCM)/E코드 찬양

[E코드 찬양]예수 피를 힘입어-어노인팅 악보/가사/찬양소개/묵상/멘트/콘티 꿀팁

찬양 큐레이터 2023. 6. 18. 10:19
반응형

개요

이번에 소개할 찬양은 '예수 피를 힘입어' 혹은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라고 알려진 찬양입니다. 보통 찬양의 제목이 가사에 한 번쯤 등장하는 곡이 많은데 이 곡은 그렇지 않아서 의외로 노래는 알지만 제목을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마도 '예수 피를 힘입어' 보다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로 많이 알고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찬양은 제가 찬양팀에 처음 들어가서 싱어로 섬길 때 당시 인도자였던 전도사님이 콘티에 넣어서 처음 알게된 찬양인데 듣자마자 너무 좋았습니다. 

* 출처 : ANOINTING


소개

이 찬양은 어노인팅을 통해서 처음 공개되었고 2019년 '예배자의 노래 Vol.1 - The Song Of Worshipers'이라는 앨범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어노인팅-예배자의-노래
예배자의 노래 Vol.1 - The Song Of Worshipers 앨범 커버사진

이 곡은 양재훈 님이 작사/작곡 하였고, 당시엔 대학생활 10년 차 졸업반이었다고 합니다.

하나님 앞에 예배하러 갈 때 내 전부를 드린다 해도 가진것 없는 볼품없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고, 예배를 하면 할수록 하나님을 알아 가면 갈수록 죄인 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절망감이 있었는데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자격 없는 내 힘이 아닌 오직 예수님의 공로가 있다면 예배의 자리로 나가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그리고 나로부터 시작되는 예배가 아닌 '십자가의 보혈 완전하신 사랑을 힘입어 나갑니다'라는 고백을 가사에 담게 되었다고 합니다.

양재훈 님은 가사를 쓸 때 노래를 만들 생각으로 쓴적이 없고 프로포즈하는 것처럼 하나님에 대한 설레는 고백인데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것이 부끄럽기도 하고 망설임도 있다고 했습니다. 아울러 자신이 골방에서 하나님 앞에 드린 예배가 다른이들의 예배를 돕고 섬기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고, 기쁘다고 하시는데 더 좋은 예ㅋㅋ예수 피를 힘입어 악보

예수-피를-힘입어-악보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가사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 

어떻게 나아가야 할까
나를 구원한 주의 십자가 

그것을 믿으며 가네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 

나 여전히 부족하나
나를 품으신 주의 그 사랑 

그것을 믿으며 가네

 

자격없는 내 힘이 아닌 

오직 예수님의 보혈로
자격 없는 내 힘이 아닌 

오직 예수님의 보혈로

 

십자가의 보혈 완전하신 사랑 

힘입어 나아갑니다
십자가의 보혈 완전하신 사랑 

힘입어 예배합니다


정리

E코드 찬양인 이 곡은 가사도 너무 좋지만 오픈 코드를 활용해 통기타 연주하기도 쉬워서 혼자 집에서 기도할 때 많이 불렀던 찬양입니다. 

우리가 예배할 수 있는 이유는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삶의 습성과 세상의 관점으로 무언가 자격을 갖추어야 예배할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이 우리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양재훈 님이 가사를 쓸 때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불려지는 노래(히트곡)를 만드려고 작정하고 쓰는게 아니라, 하나님께 드리는 자신의 고백이라고 했습니다.

지금 제가 드리고 있는 예배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진정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나의 고백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드리고 있는지...

우리가 이 찬양을 함께 나누면서 하나님을 향한 순수한 마음이 회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찬양 콘티 연계 찬양으로는 '만왕의 왕 내 주께서' 후렴구로 넘어가는것을 추천합니다.


1. 제목 : 예수 피를 힘입어

2. 만든 이 : 양재훈

3. 박자/코드 : 4/4박자, E코드 찬양

4. 연계 찬양 : 만 왕의왕 내 주께서

5. 추천 절기 : 고난주간, 기도회, 감사절기

6. 말씀 : 히브리서 10장19절 ~20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