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CCM)/G코드 찬양

[G코드 (빠른)찬양]'내가 매일 기쁘게' 악보/가사/소개/묵상/멘트/콘티꿀팁

by 찬양 큐레이터 2023. 5. 24.
반응형

개요

저는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부모님 따라서 구역예배를 따라다녔습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열심히 찬송가를 따라 불렀고, 예배가 끝난 뒤엔 항상 다과시간이 있었습니다. 거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장로님, 권사님, 집사님들이 구역예배 빠지지 않고 잘 나오고, 찬송가도 열심히 따라 부른다고 가끔 용돈까지 주셨습니다. 

꼬맹이었던 제가 어느덧 권사님들보다 키가 컸고, 저는 중학교때 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엔 구역예배를 드렸습니다. 구역예배는 보통 반주자 없이 인도자님이 첫음 잡는 대로 따라가서 불렀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 당시 제가 제일 좋아했던 찬양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내가 매일 기쁘게' 라는 찬양이었습니다. 찬양의 가사는 차치하고 멜로디가 너무 흥겨웠고, 함께 있던 구역식구들도 다 같이 즐겁게 찬양했었습니다.

영상은 '어노인팅'이 찬송가 앨범 1집에 담은 '내가 매일 기쁘게' 입니다.

 

* 출처 : AnointingMusic&Ministry


소개

이 곡은 허버트 버펌(Herbert Buffum)작사, 독 샹크스(Doc M. Shanks) 작곡에 의해 만들어 졌습니다. 작사자인 허버트 버펌 목사님은 17세 때부터 설교했던 소년 목사였고, 작사를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았지만 찬양 작사가로서 자신의 경험을 통한 작품을 1만 편 이상 썼습니다. '복음성가의 왕'이라 불렸던 그의 묘비에는 '나는 선한 싸움을 싸웠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내가 매일 기쁘게의 원곡은 'He Abides'(주님이 함께 하신다)라는 제목으로 만들어졌으며 버펌 목사님의 개인적인 고백을 담은 찬양입니다. 승리를 향한 담대한 발걸음과 순례자의 승리에 찬 여정을 담은 곡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주님만 바라보며 기쁜 삶을 살아가자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악보

내가-매일-기쁘게-악보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내가-매일-기쁘게-악보-찬송가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가사

1절

내가 매일 기쁘게 순례의 길 행함은

주의 팔이 나를 안보함이요

내가 주의 큰 복을 받는 참된 비결은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성령이 계시네 할렐루야 함께 하시네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2절

전에 죄에 빠져서 평안함이 없을 때

예수 십자가의 공로 힘입어

그 발 아래 엎드려 참된 평화 얻음은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성령이 계시네 할렐루야 함께하시네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3절

나와 동행하시고 모든 염려 아시니

나는 숲의 새와 같이 기쁘다

내가 기쁜 맘으로 주의 뜻을 행함은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성령이 계시네 할렐루야 함께 하시네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4절

세상 모든 정욕과 나의 모든 욕망은

십자가에 이미 못을 박았네

어둔 밤이 지나고 무거운 짐 벗으니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성령이 계시네 할렐루야 함께 하시네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정리

G코드 빠른 찬양으로 원곡은 Ab key 인데 보통 찬양팀 콘티로는 G코드 악보를 많이 씁니다.

저는 이 찬양의 핵심 가사는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입니다.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넓은 길을 가면서 밤낮 기뻐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서 구별된 삶을 살아야 하고, 남들이 가지 않는 좁은 길을 선택해야 하는데 현실에서는 쉽지 않습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내 도덕성과 나의 정의로움이 아닌 성령이 주는 마음으로 이 땅을 바라보며 살아갈 때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기쁨을 맛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우리가 가야 할 길이 좁은 길이지만 우리는 혼자가 아님을 기억하시고, 믿음으로 승리하시길 축복합니다.


1. 제목 : 내가 매일 기쁘게

2. 만든 이 : 허버트 버펌(Herbert Buffum)

                   독 샹크스(Doc M. Shanks)

3. 박자/코드 : 4/4박자 G코드 빠른 찬양

4. 연계 찬양 :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5. 추천 절기 : All Day(빠른 찬양이 필요한 모든 때), 감사 찬양

6. 말씀 :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광고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