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CCM)/G코드 찬양

[G코드 찬양]꽃들도(하나모)-마커스 악보/가사/찬양소개/콘티꿀팁/F코드 찬양

by 찬양 큐레이터 2023. 5. 9.
반응형

개요

이번 찬양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스토리가 있는 찬양입니다. 지난번 남미 찬양에 이어서 이번에 소개할 찬양은 일본에서 만들어진 찬양이며 제목은 "꽃들도" 입니다. 

 

이 찬양을 처음들었을 때 중독성 있는 후렴구 때문에 '이 찬양 뭐지? 왜 이렇게 쉽게 익숙해지는 거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 찬양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린 마커스 버전의 '꽃들도'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지난번 '오직 예수뿐이네' 포스팅 때 소개해드렸던 마커스 소진영 간사님이 인도하셨습니다.

 

*출처 : MARKERS WORSHIP


소개

'꽃들도' 라는 찬양을 '제이워십'이나 '마커스' 찬양 앨범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졌지만 원조는 따로 있습니다. 그분은 바로 '이준석 선교사'님 입니다.

이준석 선교사님은 무속인 가정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까지는 무속인 집안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당연히 교회에 나가는 걸 반대했겠죠? 그렇지만 꾸준히 신앙생활을 하고 성경공부를 하면서 하나님에 대해서 알았다고 합니다. 이후 제16회 CBS창작복음성가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아워드림찬양선교회(대표 전용대 목사) 음악 간사 등으로 활동했습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멜로디가 쉽게 익숙해졌던 이유는 바로 이 찬양이 2003년도에 삿포로에서 어린이 선교를 하는 메빅(MEBIG) 교회에서 발표한 어린이 찬송가집에 실린 곡입니다. 이준석 선교사님이 일본에서 선교 훈련을 받던 2007년에 그 찬양을 처음 알게 되었고, 그 찬양이 너무 좋아서 특송으로도 부르고, 찬양 앨범을 만들 기회가 있으면 일본과 한국에 알리고 싶다는 기도를 했다고 합니다. 그 후 2012년에 NCM2 콰이어를 만나게 되고, 2013년엔 앨범 발표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 출처 : MMP - makimusic


NCM2 콰이어는 결성된 지 30년이 넘었고, 미국 서부에서 주로 활동하는 일본인으로 구성된 가스펠 그룹입니다. 1년에 한 두 차례 일본에 와서 여러 지역 콘서트를 여는데 그때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어린이 찬양이었던 이 노래를 대중들에게 알리게 된 장본인입니다. 

선교사님이 처음 번역 했을 때는 우리에게 알려진 '꽃들도'의 가사와는 다릅니다. 원곡의 가사를 최대한 살려 번역했다고 하는데요 제목은 '꽃도'입니다. 이 노래도 같이 들어보겠습니다.

 

* 출처 : MMP - makimusic


악보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shine and stars★


가사

1절

이곳에 생명 샘 솟아나 눈물 골짝 지나갈 때에

머잖아 열매 맺히고 웃음소리 넘쳐나리라

 

2절

그날에 하늘이 열리고 모든 이가 보게 되리라

마침내 꽃들이 피고 영광의 주가 오시리라

 

후렴

꽃들도 구름도 바람도 넓은 바다도 찬양하라 찬양하라 예수를

하늘을 울리며 노래해 나의 영혼아 은혜의 주 은혜의 주 은혜의 주


정리

이 찬양은 D코드 악보부터 G코드 악보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음역대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F코드나 G코드 악보를 추천합니다. 찬양의 가사와 멜로디가 너무 잘 어우러지고 한번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찬양입니다. 우리 중고등부 학생들도 너무 좋아해서 자주 부르는 찬양이지만 꽃이 피는 봄에 부르면 더 좋았습니다. 가요에 벚꽃엔딩이 있다면 CCM에는 '꽃들도'가 있습니다. 

 

가사를 보면 생명샘이 솟아나는데 눈물 골짜기를 지나간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 우리는 눈물 골짜기를 걷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늘을 울릴 정도로 하나님을 찬양할 때 그 눈물 골짜기 속에서 생명 샘이 솟아나고, 열매가 맺히고, 반드시 웃을 날이 올 거라 생각합니다. 하나님을 제대로 믿으며 살아가기 너무 힘든 세상입니다. 우리의 신앙을 지키며 구별된 삶을 살다 보면 "마침내" 꽃들이 피고 영광의 주님이 우릴 안아주시리라 믿습니다. 

마커스 버전은 리듬이 있는데 저는 느리게 부르는 버전을 더 선호합니다.


1. 제목 : 꽃들도(원제 : 花も(하나모))

2. 만든 이 : 우치코시 츠요시

3. 박자/코드 : 4/4박자, G코드

4. 연계 찬양 : 내가 주인 삼은

5. 추천 절기 : 꽃이 피는 봄

6. 말씀 :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시편 146:2)

광고코드